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2030 경관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2030 경관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05 조회 232
첨부
jpg 파일명 : 청주대학교 김영환 교수를 좌장으로 한 전문가 토론회 진행 모습.jpg 청주대학교 김영환 교수를 좌장으로 한 전문가 토론회 진행 모습.jpg [0.984 mbyte] 바로보기
jpg 파일명 : 주민공청회에서 용역사가 경관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jpg 주민공청회에서 용역사가 경관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jpg [0.973 mbyte] 바로보기
  • 청주대학교 김영환 교수를 좌장으로 한 전문가 토론회 진행 모습
  • 주민공청회에서 용역사가 경관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이전 다음
- 자연과 역사, 도시와 사람이 어우러지는 예산 만들기 -

예산군은 지난 4일 예산문화원 강당에서 주민, 관계 전문가, 관련단체 및 협회,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30 예산군 경관계획’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군 경관이 지향하는 경관현황 조사 및 분석, 경관기본구상, 경관기본계획 등 경관계획의 구체화를 위한 밑그림이 제시됐으며, 용역 추진 경과보고와 경관계획(안)발표, 전문가 지정토론, 의견수렴 등이 진행됐다.

용역 보고에서는 군 경관계획(안)의 기본방향 및 목표, 경관계획의 기본구상, 중점경관관리구역 지정안, 가이드라인 및 실행계획 등에 대한 용역사의 자세한 보고가 이뤄졌다.

이어 진행된 전문가 토론에서는 청주대학교 김영환 교수를 좌장으로, 건국대학교 윤문한 교수, 공주산업대학교 이경진 교수, 정남수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고 참석한 주민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 자연경관 및 역사, 문화, 시가지, 농경지등 우수한 경관은 보존하고 훼손된 경관은 개선해 지역 정체성이 반영된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경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주민 공청회와 군의회 의견 청취 및 관계기관 및 부서협의 후 경관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올해 연말에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