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국내 최장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미군과 가족 등 200여명 방문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국내 최장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 미군과 가족 등 200여명 방문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11 조회 220
첨부
jpg 파일명 : 평택미군부대 군인과 가족 200여명이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 모습4.jpg 평택미군부대 군인과 가족 200여명이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 모습4.jpg [0.925 mbyte] 바로보기
  • 평택미군부대 군인과 가족 200여명이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 모습4
이전 다음
- 예당관광지, 글로벌 관광지로 힘찬 도약 기대 -

예산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에 9일 평택미군부대 군인과 가족 등 200여명이 방문하면서 예당관광지가 글로벌 관광지로의 힘찬 도약을 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예당호에 조성된 402m의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는 9일 기준 265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가운데 평택미군부대 군인 및 가족 등 200여명이 방문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평택미군부대 군인과 가족들은 예당호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느끼면서 출렁다리를 직접 건너보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평택미군부대 군인 및 가족들의 예당호 출렁다리 방문을 계기로 예당관광지가 아시아를 넘어서 향후 미주와 유럽 등 전 세계인이 찾아오는 글로벌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국내 최대 예당호에 출렁다리를 필두로 주변 자원을 연계하는 5.4㎞ 느린호수길을 조성했으며, 숙박, 레저, 휴양 기능이 어우러진 복합시설을 비롯해 예당호 물넘이 주변에 2만5000㎡규모의 생태 수변공원을 조성하는 등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예당호 관광권개발계획의 연계로 지역발전까지 도모할 수 있도록 내수면 마리나 항만계획을 추진함과 동시에, 출렁다리와 연계한 사계절 음악조경분수대와 주차장 신규 설치 등을 추진해 산업형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택미군부대 군인들과 가족들의 방문을 계기로 예당호 출렁다리를 비롯한 예당관광지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