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예산읍 수철리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예산읍 수철리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11 조회 478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jpg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jpg [0.926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
이전 다음
-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명품 산책로 조성 -

예산군이 예산읍 수철리에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은 신례원 지역 주민들의 건의에 의해 군비 3억원을 투입해 예산읍 수철길 294-22 일원에 소재한 민속촌가든에서부터 하천을 따라 탈해사 입구 체육공원까지 총연장 670m 구간 임야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에 착공해 11월 현재 90%의 공정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 내용은 총연장 670m, 너비 2m의 산책로를 비롯해 돌탑 2개소, 평의자 5개소 등으로, 군은 설계단계부터 원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나무데크 설치가 불가피한 일부 구간을 제외한 전 구간에 친환경 야자매트를 깔아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신례원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매일 수철리까지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인도가 없는 차로로 다니다 보니 교통사고의 위험 때문에 항상 불안했다”며 “최근 산책로가 조성되고 있어 정말 반갑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신례원 지역 정주환경개선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친화적인 지역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