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예산읍 수철리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예산읍 수철리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 추진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11 조회 215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jpg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jpg [0.926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1_예산읍 수철리에 조성 중인 용굴천 산책로의 모습02
이전 다음
-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명품 산책로 조성 -

예산군이 예산읍 수철리에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은 신례원 지역 주민들의 건의에 의해 군비 3억원을 투입해 예산읍 수철길 294-22 일원에 소재한 민속촌가든에서부터 하천을 따라 탈해사 입구 체육공원까지 총연장 670m 구간 임야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에 착공해 11월 현재 90%의 공정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 내용은 총연장 670m, 너비 2m의 산책로를 비롯해 돌탑 2개소, 평의자 5개소 등으로, 군은 설계단계부터 원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나무데크 설치가 불가피한 일부 구간을 제외한 전 구간에 친환경 야자매트를 깔아 주민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산책로를 조성하고 있다.

신례원 지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매일 수철리까지 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데 인도가 없는 차로로 다니다 보니 교통사고의 위험 때문에 항상 불안했다”며 “최근 산책로가 조성되고 있어 정말 반갑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용굴천 산책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신례원 지역 정주환경개선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친화적인 지역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