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대표 쌀 ‘미황’,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대표 쌀 ‘미황’,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02-22 조회 62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2_GS홈쇼핑의 예산 대표 쌀 ‘미황’ 판매 모습.jpg 보도자료02_GS홈쇼핑의 예산 대표 쌀 ‘미황’ 판매 모습.jpg [0.721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2_GS홈쇼핑의 예산 대표 쌀 ‘미황’ 판매 모습
이전 다음
지난해 온라인 홈쇼핑 90억6000만원 완판으로 농협부문 1위 달성

예산군의 대표 쌀 브랜드인 ‘미황’ 쌀이 지난해만 TV홈쇼핑을 통해 13회 완판되면서 90억6000만원의 수익을 기록하며 농협부문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쌀의 황제라는 뜻인 ‘미황’은 예산군의 고품질 쌀로 예당호의 맑은 물과 삽교평야의
기름진 땅에서 재배된 삼광벼를 원료로 주문과 동시에 즉시 가공, 배송되는 것이 특징이며, 갓 도정한 신선한 밥맛으로 전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군에 따르면 미황 쌀은 홈쇼핑 전문 판매채널인 홈앤쇼핑에서 66억8000만원, GS홈쇼핑에서 18억5000만원, 공영홈쇼핑에서 5억3000만원의 판매액을 각각 기록했다.

특히 홈쇼핑 방송 중 완판은 물론 구매 요청 쇄도로 직원들이 야간작업까지 하면서 구매물량을 맞췄다는 후문이다.

미황 쌀을 생산하는 예산농협통합RPC는 농산물우수관리시설(GAP)을 획득해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김경수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홈쇼핑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된 예산 쌀 미황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올해에도 지난해 수준의 홈쇼핑 판매를 통해 미황이 대한민국 명품 쌀 지위를 공고히 하도록 품질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고 품질 청결미를 생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